스토리

스토리

친구에게 공유하기

플리커

20대 열정 청년들의 진짜 '나'를 찾는 여정

 "시작할 용기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가능성은 있어"


 🔥 열정! 열정! 열정! 🔥 



가능성 배달원의 김창환(27) 이현기(27) 오승탁(25) 유우종(25)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지 않는 것들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심어주는 20대 청년들이 이번에는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도전합니다. 이들의 도전이 어떤 새로운 가능성으로 이어질지 주목해주세요.

Q <가능성 배달원>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올림픽이 처음 시작될 무렵, 1.6km를 4분 이내에 달리기는 것은 신체 구조상 불가능하다고 했고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정설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영국 옥스퍼드대 의대생 ‘로저 배니스터’라는 아마추어 선수가 4분의 장벽을 깼고, 이후 많은 육상 선수들이 4분의 장벽을 무너뜨리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도전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 것처럼 <가능성 배달원>의 도전도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트레일워커를 어떻게 알고 참여하게 되었나요?
(오승탁)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연히 대회를 알게 되었고 포스팅을 보자마자 몽골 울트라 마라톤을 완주한 창환이 형이 생각나 소식을 알렸습니다. 형은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승낙을 했고 그 즉시 저희는 함께할 팀원을 구하기 위해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감사하게도 함께하고 싶다는 분들의 연락을 받고 순조롭게 대회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Q 기부펀딩을 통해 많은 분들이 후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기부펀딩을 기획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100km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열정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을 후원자 분들에게 온전히 알리면 좋겠다는 것이었어요. 진심을 전하기 위해 훈련하는 모습, 기부자 분들의 모습 등을 영상으로 만들어 SNS를 통해 꾸준히 공유했죠.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진심이 전해진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합니다. 후원자 분들이 아니었다면 대회에 참가할 수 없었을 거예요. 
 
*사진, 영상 촬영시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착용하였고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트레이닝을 진행하였습니다.

Q 코로나19로 대회가 연기되면서 비대면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마스크를 쓰고 걷는 것이 힘드시지 않았나요?
감사하게도 ‘PAS(태평양아시아협회)’ 관계자분들이 가능성 배달원의 취지를 좋게 보시고 대회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특히 기능성 마스크는 호흡이 편해 걷고 달리는 데에도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이번 비대면 걷기 이벤트를 통해 팀워크를 다질 수 있었고 다가올 9월 대회에 보다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올해 대회를 준비하는 참가자 또는 대회를 망설이는 많은 분들과 특별히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연기라는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했고 매주 훈련 등을 통해 대회를 준비 해왔기에 대회 연기는 큰 상심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속상하기도 했지만 저희는 '모든 팀원이 완주할 수 있도록 하늘이 돕는구나'라며 마음을 다시 잡았죠. 달리기, 남산타워 정복하기, 바른 자세 배우기, 명상 등 9월 대회를 위해 체력과 심신을 단련하고 있습니다.
 
명상 훈련 중인 가능성 배달원 팀원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안전조치 등 많은 부분이 달라진다고 들었는데, 안전한 대회를 위해 애써주시는 대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및 백신 접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가자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철저히 지켜 마음을 보내주신 후원자 분들과 대회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이번 대회를 통해 얻고자 하는 점은?
이번 <가능성 배달원>의 도전이 비록 희미하고 가느다란 선에 불과할지 모르지만 누군가에게는 또 다른 가능성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대회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자신을 알아가며, 더 단단해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대회를 통해 더 많은 도전을 해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고 싶고, 우리의 도전이 누군가에게는 가능성이 되어 변화의 시작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가능성 배달원의 한마디
 페이스 메이커 김창환 “시작할 용기가 있다면 가능성도 있는 것!”
✅ 분위기 메이커 오승탁 “시작과 실패를 망설이고 두려워하지 말자!”
✅ 외모와 유머 담당 이현기 “지칠 땐 군생활을 떠올리며 완주까지!”
✅ 불굴의 의지 사나이 유우종 “하고자 한 것은 이루자는 마음으로!”
 
저희를 믿어주시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끝까지 완주할 수 있는 원동력인 것 같아요. 혼자 웃는 것보다 같이 웃으면 더 행복하고, 힘들 때 누군가가 있으면 힘이 되는 것처럼 후원자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면 에너지가 생깁니다. 흘러넘치는 에너지를 참가자 분들과 공유하면서 오늘도 다 같이 완주하는 즐거운 모습을 상상합니다.

 
20대 열정 청년들의 도전기를 응원해주세요!